의료/교육

행정안전부, 전국 공유자원, 네이버·카카오톡으로 바로 예약!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 '공유누리'란?

공유누리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이 보유한 공공 체육시설과 회의실 등을 누구나 쉽게 예약할 수 있는 공공자원 개방 서비스입니다.

 

공공자원 예약 시 공유누리에서만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네이버지도, 카카오톡에서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지도에서 어떻게 예약하나요?

네이버 지도 앱을 켜고, 예약하고 싶은 시설을 검색해 보세요! 지도 위에 표시된 예약 가능한 시설을 선택하고 날짜와 시간을 고르면 간편예약완료.

 

맛집을 찾듯 시설 예약도 뚝딱!

 

■ 카카오톡에서는 어떻게 예약하나요?

카카오톡 하단 [더보기] 탭에서 '예약하기' 메뉴 선택.

 

'공유누리' 검색 후 원하는 시설 예약하면 완료.

 

카카오톡 하나로 공공시설 예약 끝.

 

■ 어떤 종류의 시설을 예약할 수 있나요?

전국 약 1200여 개의 공공시설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예약 가능한 시설 정보, 이용 방법 등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공유누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공공시설 예약은 공유누리는 물론,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톡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