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문화체육관광부, 어린이·청소년 봄철 독감(B형) 예방접종 무료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혹시 봄철이라고 '독감' 방심하고 있진 않나요?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B형 인플루엔자가 학교에 다니는 어린이, 청소년 중심으로 지난 주 기준 5주째 늘고 있어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백신 접종으로 충분한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접종 안했다면 지금이라도 꼭 챙기세요.

 

■ 아래 대상자는 4월 30일까지 무료!

·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2011.1.1. ∼2024.8.31. 출생자)

· 임신부

· 65세 이상 어르신(1959.12.31. 이전 출생자)

 

■ 생활 속 예방수칙도 필수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외출 후, 식사 전후, 기침·재채기 후엔 꼭!

 

· 기침·재채기할 때는 입과 코 가리기

손 말고 휴지나 옷소매로!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 실내에서는 자주 환기

 

· 발열·호흡기증상 땐 의료기관으로!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석균 의원, 김동연 지사 대집행부 질문 통해 빚으로 버티는 경기도정... 도민의 삶과 미래는 안전한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기획재정위원회 이석균 의원(국민의힘, 남양주1)은 5일 경기도의회 제3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대집행부 질문에서, 경기도 재정 운용의 구조적 한계를 출발점으로 SOC 투자 지연, 하천 친수공간 정책, 원도심 광역버스 문제, 학교 설립·운영 체계까지 도민의 삶과 직결된 핵심 현안을 전방위적으로 점검했다. 이석균 의원은 “경기도 재정은 더 이상 미래를 위한 투자 재정이 아니라, 기존의 빚을 감당하기 위해 또 다른 선택을 제약받는 상환 중심 재정으로 고착화되고 있다”며 도정 질문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2025년 말 기준 경기도 지방채 잔액이 약 6조 원에 육박하고, 향후 수년간 1조 원이 넘는 지방채 원리금 상환이 예정돼 있다며 “매년 수천억 원의 예산이 신규 정책이 아닌 빚 상환에 먼저 쓰이는 구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SOC 지연의 본질은 집행이 아니라 예산 구조” 도로·교통 등 SOC 사업의 반복되는 사업 지연의 원인을 단순한 행정 절차 문제로 돌려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석균 의원은 국지도 98호선 수동성당~운수네거리 구간과 같이 안전 위험이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