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남양읍 제15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이웃 간 훈훈한 정을 나누며 너 나 할 것 없이 두 팔을 걷어붙이고 소중한 봉사를 위해 몸을 던졌다.

 

화성시는 지난 18일 남양면 남양리 주민자치회 및 남양읍 이장단협의회에서 공동주최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올해 들어 제15회로 이어 가며 아침 일찍부터 사회단체와 관내 중소기업들의 참여로 가사가 어렵고 소외된 지역주민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김장김치 8kg들이 700여 통을 손수 담가 전달하는 훈훈한 행사를 남양읍 행정복지센터 뒷마당에서 펼쳐졌다.

 

이날 행사를 돕기위해 남양읍 주민자치회 회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 지구 회원까지 합류 봉사의 열기는 사랑의 꽃으로 피워지고 종일 담당별 ‘음식을 만드는 사람’ ‘배추를 버무리는 사람’ ‘포장을 하는 사람’ 여기에 다양한 음악까지 김장행사 한마당으로 힘들게 봉사하는 봉사자를 위해 노래를 선사하는 시간도 가져 한층 김장나눔 행사는 사랑이 넘쳐나는 나눔의 장으로 펼쳐졌다.

 

또한 후원으로 앞장서는 관내기업 ▲(주)현광토건▲삼성디지털프라자 남양점▲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주)삼표▲남양라이온스클럽▲명성하우징▲(주)명성C&l▲삼일C&l▲남양난파라이온스클럽▲남양로타리▲(주)으뜸특수강▲미래가설재▲남양농협▲화성디에스병원▲화성유일병원▲남양현대1급정비(주)▲남양읍이장단협의회▲남양주민자치회 등. 많은 후원사가 동참하여 어려운 시국 김장나눔 훈훈한 행사로 꽃을 피웠다고 전해졌다.

 

이에 주민자치회(회장 이번영) 이장단협의회(회장 이정수)는 제15회에 걸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하고 “오늘 행사를 빛내기 위해서 참석한 모든 분께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더 많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힘들고 소외된 이웃을 향하여 온 힘 다하여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행정복지센터‘읍장 김문수’는 “오늘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는 정말 뜻있는 행사라 생각한다.” “우리가 조금씩 양보하고 사회에 이바지할 때 느끼는 행복은 봉사를 해보지 않으면 전혀 모른다.” “관내에서 조금이라도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도울 수 있다면 최선을 다하여 함께 할 것이며 언제나밝고 행복한 사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이병숙 경기도의원, 수원시 공원녹지과와 ‘반달공원 여가문화공간 조성사업’ 정담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병숙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2)은 2월 3일, 수원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갖고 영통구 반달공원(영통동 1012-4)의 여가문화공간 조성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사업은 영통구의 대표적 휴식처인 반달공원의 노후시설을 정비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여가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맨발걷기길(황토길) 조성 ▲중앙광장 경관 개선 ▲노후 파고라 및 벤치 교체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2026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병숙 의원은 단순한 시설 교체를 넘어, 주민들의 이용 패턴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를 주문했다. 이 의원은 “공원에 벤치를 설치할 때 흔히 일렬로 나열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주민들은 가족이나 이웃과 함께 나와 간식을 먹으며 대화하길 원한다”며, “광교호수공원이나 신동수변공원의 사례처럼 테이블을 두고 마주 보고 앉을 수 있는 가족 친화형 휴게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수원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주민들이 소풍을 온 것처럼 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