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메타버스 정책 '시민과 함께 소통 설명회' 개최

▲정명근화성시장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 민선 8기' 권역별 설명회를 열어 경청하는 시민들은 '현안사업' 에 대한 깊은 관심속에  설명회는 성공적으로 이어 가고 있다.

 

권역별 설명회는 지난 9월 27일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 브리핑에서 밝힌바 5일부터 13일 까지 화성시 행정업무 관할 기준 4개 권역을 구분해 찾아가는 현안 설명회  순차인 행보로 그 열기는 막바지에 닥아가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별로 관심이 높은 주요 현안과 정책 추진현황, 예산 등을  이해하기 쉽게 공개하며 정책 에 대한 목표를 알리고 아울러 '찾아가는 청치' '소통하는 청치'로 예전에는 보기힘든 '메타버스정치'로 새로운 변모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일 ‘찾아가는 시정현안 서부권 설명회’는 남양읍행정복지센터 이어 12일 개최된 시정 설명회는 향남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우정읍, 향남읍, 팔탄면, 장안면, 양감면 등 화성 남부권역의 현안 추진현황, 예산등을 공개하며 시정을 설명했다.

 

▲향남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설명회 개최

 

이날 남부권역 주요 현안 사업으로는 대표적으로 ▲향남읍 주민 행정복지센터 청사 건립사업 ▲서울 주요지 역 광역버스 노선 확충 ▲화성 남부권역 철도사업 추진 ▲화성시립 종합병원(의료원) 건립 ▲남 부권 공원조성 사업 ▲서남부권 도시가스 공급 및 배관망 지원 및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신안산선 향남 연장(여의도-시흥시청-원시-화성 국제테마파크-송산-남양-향남) ▲서해안 복선전철 건설사업 (홍성-합덕-인주-안중-향남-남양-송산) ▲서해선 교량하부 활용시 설 조성(향남읍, 남양읍, 팔탄면) 등 철도사업등으로 9개의 중요사업에 대한 열변을 더했다.

 

이에 정 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기회가 된다면 시민들을 찾아가 객관적이고 명확한 정보를 알리는 청치계획도  함께 밝혔다.

 

한편 정명근 화성시장 시정현안 설명회 동선을 따라가면 지난 5일은 서부권역(남양읍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7일은 동탄 권역(동탄출장소) 12일 남부권역(화성종합경기타운) 13일은 동부권역(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막을 내리며 그의 순항은 13일까지 계속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이병숙 경기도의원, 수원시 공원녹지과와 ‘반달공원 여가문화공간 조성사업’ 정담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병숙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2)은 2월 3일, 수원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갖고 영통구 반달공원(영통동 1012-4)의 여가문화공간 조성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사업은 영통구의 대표적 휴식처인 반달공원의 노후시설을 정비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여가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맨발걷기길(황토길) 조성 ▲중앙광장 경관 개선 ▲노후 파고라 및 벤치 교체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2026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병숙 의원은 단순한 시설 교체를 넘어, 주민들의 이용 패턴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를 주문했다. 이 의원은 “공원에 벤치를 설치할 때 흔히 일렬로 나열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주민들은 가족이나 이웃과 함께 나와 간식을 먹으며 대화하길 원한다”며, “광교호수공원이나 신동수변공원의 사례처럼 테이블을 두고 마주 보고 앉을 수 있는 가족 친화형 휴게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수원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주민들이 소풍을 온 것처럼 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