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연합회 보람회봉사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난 20일 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 제1회 ‘보람회 봉사단’ 송산면 사강리 방역 봉사활동 추운 날씨에도 봉사단은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코로나 19 확산 억제를 위해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소상공인 연합회 상생 네트워크 방역캠페인에 참석한 30여명 화성지회 보람 봉사단원 및 사강 시장 상인들은 잠시 모든 일을 뒤로하고 송산면 사강리 사강 시장 고객센타에서 모여 (소상공인 '회장 김창석') (사강 시장 상인회 '회장 김성삼') 함께 자리한 자영업 대표들은 어려운 시기 상인 및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삼삼오오 5개 조로 나누어서 사강 시장 중심으로 방역 활동을 펼쳐나갔다.
▲송산면 사강리 사강 시장 전경
화성지회 보람 봉사단은 올해초 발촉하여 지난달 11월 손수 재배한 김장 무. 배추를 관내 코로나 19로 인한 취약한 소상공인 회원에게 전달하기 위해 농산물 나눔 및 수확하는 행사를 하였으며 이번엔 방역 활동까지 두 팔을 걷어붙이고 활동에 나서 주민들이 건강해야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할 수 있다 말하며 추운 날씨에도 봉사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사강 시장 상인회 ‘김성삼 회장’ 은 자영업 대표들이 사강에 오셔서 방역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며 방역 활동을 펼치는 만큼 코로나 종식도 빨리 돌아와 우리 모두 잘사는 마을이 빨리 돌아오길 기대한다며 활동하시는 봉사단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화성시 관내 방역 봉사활동 장면
한편 소상공인 화성지회 ‘김창석 회장’ 은 지난여름 보람회가 발촉하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회원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리며 방역이 필요한 소상공인은 언제든지 소상공인 사무실로 연락하며 빠른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하고 사강에 이어서 화성시 관내를 주기적으로 방역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방역활동 문의는 소상공인연합회 (직통전화 031-8077-9763) 사무국으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