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 ‘고등학교 교육과정 마주하기’ 학부모들의 큰 관심 속 마무리

9월 27일 토요일 광명극장에서 개최, 관내 중3 청소년 및 학부모 약 300여명 참석, 새롭게 바뀌는 고교 교육과정 안내로 높은 호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는 광명교육지원청과 공동주관으로 지난 9월 27일 광명극장에서 ‘고등학교 교육과정 마주하기’ 진학설명회를 학부모들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청소년과 학부모가 특성화고와 일반고의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새롭게 개편되는 고교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약 3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강연은 ▲창의경영고 김도연 취업부장, ▲경기항공고 김한수 교무부장이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소개했으며, ▲광명북고 정현석 진로부장(경기도교육청 대입진학리더 교사)이 일반고 교육과정과 새롭게 개편되는 고교 교육과정을 상세히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데 실제 도움이 됐으며, 학부모와 학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했던 점을 풀며 만족감을 보였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고교 교육과정의 변화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고, 청소년들 역시 자신의 진학 방향을 구체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광명시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진학설명회와 1:1 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02-6463-9939)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는 소하동의 광명시청소년수련관 3층에 있으며, 광명시에서 설치한 진로·진학지원 전문기관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유보이음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경동대학교에서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유보이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양주시가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유아교육기관, 지자체, 대학과 협력하여 유보이음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특히 지역내 문화예술 중심의 놀이 경험을 통해 유아의 정서적 행복감과 표현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성과보고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 1부에서는 유보이음에 참여한 교육기관의 유아들이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 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했다. 오후 2부에서는 유보이음 교육과정에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양주시청ㆍ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성과 보고, 교육과정 실천 사례 나눔, 발전 방향 논의 등이 이어졌다. 임정모 교육장은 “양주시 유보이음 사업은 단순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