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여성가족부, 무물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 건강한 성장지원.

- 경제적 부담완화.

- 기본권리 보장.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대상 생리용품 지원을 통해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Q. 지원 대상과 기준이 궁금해요!

A. 9~24세 여성청소년이 지원대상이며, 아래의 자격기준에 부합하여야 합니다.

 

'자격 기준'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차상위 계층.

-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 및 제5조의 2에 따른 지원대상자.

*한번 신청한 후 청소년의 자격 변동이 없는 경우, 청소년이 24세가 되는 해 말일까지 지속 지원.

 

Q. 생리용품 지원방법과 수량이 궁금해요!

A. 생리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 포인트를 지원해드립니다. (*월 1만 4000원)

*바우처 사용을 위해 국민행복카드 발급 필요.

 

신청한 월을 기준으로 상·하반기 나누어 6개월분 지원합니다.

 

단, 최초 신청시에는 신청한 달부터 지원합니다.

 

바우처는 해당연도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니 잊지마세요!

 

Q. 지급되는 바우처로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형마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나요?

A.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다양한 구입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사 별로 사용처가 다르니 주의하세요.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 및 사용처 등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부 누리집에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을 확인해주세요!

 

☞ 확인하기

여성가족부 누리집 접속 → 정책정보 → 청소년 →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 확인.

 

Q. 누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A. 청소년 본인이 신청하거나 부모 등 주양육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거나, 또는 '복지로' 앱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복지로 누리집 

 

불편함을 참지 않아도 되는 일상, 당연한 권리가 지켜지는 오늘.

 

여성청소년의 여정을 함께하는 따뜻한 지원으로 당신의 매일이 더 힘있게 빛나길 응원합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