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소식지 '화목' 창간호 발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는 지난 20일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소식지 ‘화목’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소식지 ‘화목’창간호는 기관소개, 교육칼럼, 장학금 기부자 등 참여자 인터뷰, 시설안내, 뉴스, 시민참여 등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재단의 이슈를 전달하고 시민과 소통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화목’은 ‘화(華)성시민 배움을 꽃 피우는 나무(木)’라는 뜻으로, 재단이 나무처럼 단단하게 뿌리를 내리고 교육 사업을 통해 화성시에 좋은 영향력을 뻗어나가길 바란다는 의미에서 직원 공모 및 내부 투표를 통하여 선정되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소식지 ‘화목’의 뜻깊은 시작을 축하드리며, 소식지를 통해 재단이 화성시민 행복에 기여하고,소통을 통해 신뢰와 인정을 받는 교육재단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창립 16주년을 맞이한 화성시의 교육재단으로 ▲화성시장학금 ▲화성시장학관(동작나래관, 도봉나래관)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이음터(동탄중앙, 다원, 송린, 동탄목동, 서연이음터) ▲이음터도서관(다원, 서연이음터) 운영 등 지역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 광복 80주년 기념 '손글씨 인증샷 릴레이' 동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은 8월 4일, 광복 80주년을 맞아 ‘손글씨 인증샷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가오는 8월 15일,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일제 강점기로부터의 해방이라는 역사적 의미를 기억하고, 오늘날의 자유와 평화의 가치를 손글씨로 표현해보자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안양평화의소녀상네트워크’ 국상표 상임대표가 시작한 시민참여형 캠페인으로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등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승희 교육장은 “함께 이뤄낸 광복, 기억하며 미래로 나아가자!”라는 문구로 자유와 평화의 의미를 함께 나누었으며, 직접 작성한 손글씨라는 아날로그적 감성이 더해져 진정성과 감동이 더해진 뜻깊은 행사가 됐다. 아울러, 광복의 의미를 되새김과 동시에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8월 14일)을 기리며 피해자들의 명예 회복과 역사적 정의 실현을 위한 연대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준모 안양시의장의 지목을 받은 이승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역사 바로 알리기와 평화 인권 교육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으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최성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