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슬기로운 놀이활동-오징어게임’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11월 20일‘슬기로운 놀이활동-오징어게임’을 진행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히트한 K-드라마‘오징어게임’열풍에 발맞춰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오지라퍼 청소년들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추억의 놀이게임을 알려주고 건강한 놀이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달고나뽑기’,‘구슬치기’,‘오징어게임’등 청소년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고, 프로그램 마무리 시 사전에 청소년오지라퍼 청소년들이 제작한‘슬기로운 놀이안내서’를 배부하여 청소년들이 올바른 전래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며 건전한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에 활기를 넣어주고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시대를 맞이하여 청소년이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군용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주민 사업설명회’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3일, 영통푸르지오 아파트를 다시 찾아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방문 이후 지속 제기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이희승 보건복지위원장, 염태영 국회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 수원시 공동주택과・도시개발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입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번 논의됐던 광장 내 배전판은 입주민이 요청한 위치로 이전이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는 인근 아파트와의 경계 식재 및 안전 울타리 설치 필요성 등 주요 민원이 다시 한번 공유됐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염태영 국회의원은 해당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사전 조율은 물론 관계 부서와의 실무 협의에도 적극 나서며, 입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재식 의장은 “입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시정의 기본 책무”라며, “수원특례시의회는 관계 부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