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데모데이 통해 화성시 스타트업 투자 유치 성공

기업 IR 피칭·취업연계 등 스타트업 성장 발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난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화성시 YBM 연수원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가 성황리에 개최되며 일부 기업이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성과를 이뤘다.

 

본 행사는 화성산업진흥원 「2021년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기반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 에 참여한 20개 기업의 (시)제품 및 사업 모델을 공개하고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자리로 화성시에서는 처음 개최돼 의미가 컸다.

 

△마그나인베스트먼트, △현대기술투자,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코벤트캐피탈파트너스(유), △포스코기술투자, △㈜와이드앤파트너스, △티인베스트먼트, △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유) 등 각계 투자전문가들이 참석하며 기업별 IR(Investor Relations) 및 투자상담, 전시부스 운영, 취업연계 IR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에이전시팀(해외 온라인 수출 풀필먼트 유통시스템)은 ㈜와이드앤파트너스와 투자를 확정하고 계약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반프 △㈜휴켐바이오 △㈜티에스엠카본 △㈜드림팜솔루션 등은 투자심사역과의 투자상담을 추진 중이다.

 

송지연 ㈜에이전시팀 대표는 “회사 규모가 커지면서 풀필먼트 유통시스템 개발과 업데이트가 필요했던 시점에 화성산업진흥원 데모데이 참가를 통해 투자유치에 성공해 기쁘다”며 “특허 출원이나 회계·법률 컨설팅 등 다방면의 지원이 기업 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화성시 중소기업들이 지원사업에 참여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본 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액셀러레이터 특허법인 지원은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직접 투자 추진 등 후속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 원장은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서 우수 스타트업 홍보와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해 의미가 깊다”며 “우리 진흥원은 앞으로도 화성시 스타트업의 성장과 활약을 지원하고자 전방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0월 28일 진행된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 취업연계형 IR’은 화성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김포교육지원청, 2025 교육발전특구 초 1~2학년 대상 '늘바라봄공유학교'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김포교육지원청은 2025년 교육발전특구 늘봄사업으로 초등 1~2학년 대상 늘바라봄공유학교를 운영 중이다. 김포늘바라봄공유학교는 2025년부터 배치된 늘봄전담실장이 중심이 되어, 학교와 MOU를 체결한 지역기관을 매칭하고, 여러 학교 학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클러스터형 공동 늘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운영 형태는 주말에 참여하는 토요학교와 방학 중 운영되는 방학학교로 나뉜다 상반기 토요학교는 2025년 4월 12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15주간 김포문화원, 김포도예가협회와 협력하여 김포 한옥마을에서 ▲‘꼬마 선비들의 예절 놀이터’ ▲‘보드게임과 떠나는 역사여행’ ▲‘나는 도예가’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상반기 방학학교는 8월 1일부터 14일까지 평일 10일간 운영된다. 김포대학교에서는 ▲K-POP 댄스 ▲유튜브 크리에이터 ▲태권도 융합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웨이브즈 아이스링크장에서는 스케이팅 교실이 운영된다. 또한,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늘봄프로그램 중 스포츠 분야가 좀 더 활성화되기 희망하는 학부모의 요구를 받아 지역연계위탁 예산을 추가로 활용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