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충남, 도내 대학생 150명에 장학금 전달, 미래 인재 키운다”

충남 도내 거주 중인 대학 재학생 150명 장학생 선발, 총 4억 6천만원 장학금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지난 11월 1일, 충청남도청(충청남도 홍성군 소재) 4층 대회의실에서 충남사랑·재능키움 장학생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학사업 정책 토론회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미래인재 동행 드림 업(Dream Up)”이라는 주제를 갖고, 장학생 간 인재육성사업 발전 방안에 대하여 충청남도에 바라는 장학·인재육성 정책토론을 진행했으며, 장학생이 제시하는 인재육성 방향에 대해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로 2022년 재능키움 노○○ 장학생의 해금 축하공연 및 2022년 해외유학 윤○○ 장학생의 멘토특강으로 장학생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으며, 2부 행사로는 장학증서 수여식을 통해 충남사랑·재능키움 장학사업에서 선발된 150명의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충남사랑 장학사업은 도내 2년 이상 거주하고 도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100명을 선발하여 1인당 36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재능키움 장학사업은 도내 1년 이상 거주하는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 50명의 장학생에게 1인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학생 이○○(천안, 단국대) 학생은 “충남을 대표하는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자부심을 느낀다. 멘토 장학생의 사례를 통해 장학 이후의 성장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었고, 또래 장학생들과 충남의 인재육성 및 장학사업에 대해 소통할 수 있어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환택 진흥원장은 “충남 인재들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지역사회와 미래세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장학·인재육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사업 및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과 대전에서 충남학사관을 운영 중이다. 하반기 장학사업으로는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과 거주비지원사업 등을 추진 중에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