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콘텐츠진흥원, 콘텐츠기업지원센터·글로벌게임센터 ‘2025년 성과공유 워크숍’ 성료

입주기업·인디게임팀 등 참여해 우수기업 발표, 우수과제 시상식 등 진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와 충남글로벌게임센터가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2025년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 워크숍은 운영 성과 발표, 우수기업 발표, 우수과제 시상식 등 2025년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원센터 및 게임센터 입주기업, 인디게임팀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에이치소프트 김한호 대표의 AI 트렌드 특강, 2025년 센터별 성과 발표, 게임센터 인디게임파크 우수과제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이번 우수과제 시상식의 수상팀은 인디게임파크 인큐베이팅 사업 참여팀을 대상으로 한 결과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대상은 엠케이스튜디오의 '스페이스 리볼버'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하드코더스의 '세모'와 알파쓰리의 '더티'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묵 '원더덱', 트루게임 '도술회전', 블라썸게임즈 '스타라이트 페어리즈', 스타링 '엘리멘탈 소울'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센터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페어엑스(대표 이범준, 지원센터 입주기업)와 ㈜펜타게임(대표 박진아, 게임센터 입주기업)의 발표가 이어졌으며, 2일차에는 부여의 유명 관광지인 고란사와 낙화암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곡미 원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기업 간, 팀 간 활발하게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찾고,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로 뻗어나갈 여러분의 성장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진흥원은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이번 워크숍에서 공유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도에는 해외 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고, 도내 콘텐츠·게임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투자 유치 및 멘토링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곡미 원장은 ‘지역 콘텐츠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