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알찬신잡] 제조업과 함께하는 2025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알찬, 신선한 잡(JOB)학사전] 취직에 유용한 제조업 소개!

 

■ 제조업이란?

물건을 만들어 내는 산업으로, 설비·기계 등을 활용해 재화 생산을 담당해요.

대표적인 제조업 분야로는 반도체, 자동차, 2차전지 등이 있어요.

 

■ 제조 업종 취업의 메리트

제조 업종에 청년이 취직하면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유형Ⅱ를 통해 기업·청년 모두에게 혜택이 있어요!

 

· 기업

만 15~34세 청년 채용 5인 이상 제조업 기업

→ 신규 채용 청년 1인당 최대 720만 원 지원

 

· 청년

해당 기업에 취직한 만 15~34세 청년

→ 재직 6개월 이후부터 최대 480만 원 지원

 

■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 참여 후 제조업에 대한 인식 변화

"근속 인센티브로 인해 현 기업에 더욱 만족하게 되었고, 제조업이 안정적인 일자리라는 인식이 자리잡았습니다."

- D기업 방OO 근로자

 

"제조업 생산 과정 하나하나가 매우 정교하고 기술적 지식과 안전 관리가 뒷받침되는 전문직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 D기업 오OO 근로자

 

"현장에서 경험하며 제조업의 중요성을 다시금 체감했습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제조업과 함께 청년이 성장하는 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 A기업 심OO 근로자

 

제조업 기업과 청년의 미래를 위해 2025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이 함께합니다.

 

☞ 사업 신청 방법이 궁금하다면?

(사업 문의)

고용 24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한 지역별 운영기관 또는 ☎1350으로 문의하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의정부교육지원청, 공문서 감축 및 질적 개선 추진 캠페인 진행 및 우수직원 시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3일 공문서 감축 및 질적 개선 추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에 기여한 우수직원을 선정하여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문서로 시작하는 학교행정업무 경감’을 주제로 공문서 감축 조례 및 정책의 실질적 이행을 독려하고, 효율적인 교육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QR코드를 활용한 ‘공문서 퀴즈’에 참여해 공문서 감축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제도를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열린 우수직원 시상식에서는 평소 공문서 감축과 질적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직원들이 선정되어 포상을 수여받았다. 시상식은 통합회의 중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격려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서권호 교육장은 “공문서 감축은 단순히 문서 수를 줄이는 일이 아니라, 현장을 지원하고 효율적인 교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행정 혁신의 시작점”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공문서 작성의 질을 높이고, 학교 행정업무 경감에 함께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공문서 감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