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국세청, 개인 맞춤형 성실신고 사전안내

친절한 종합소득세③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개인 맞춤형 성실신고 사전안내

 

개인별 성실신고 사전안내 내용, 홈택스에서 확인하세요!

홈택스 접속 → 종합소득세 신고 → 신고도움서비스

 

' 올해 개인별 성실신고 사전안내 주요 항목 '

① 특허권 등 무체재산권 양도금액을 기타소득으로 신고하도록 안내.

② 사업용 유형자산(건설기계·장치 등) 처분가액을 사업소득으로 신고하도록 안내.

③ 업무전용 자동차보험 미가입 시 업무용승용차 관련 필요경비 불산입 안내.

④ 해외 플랫폼(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으로부터 수취한 외화 수입금액 신고 안내.

 

· 신고도움서비스란?

모든 납세자의 성실신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유형의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

 

신고내용 확인 사례

· 사업성 있는 소득을 기타소득으로 신고.

 

사례① 기타소득으로 위장 신고하여 사업소득 누락.

 - 여러 업체에게 반복 강의로 얻은 소득을 기타소득으로 신고.

 

조사 결과, 사업소득으로 판단되어 종합소득세 해명 안내문 발송 대상자는 사업성을 인정하며, 가산세 납부 및 수정신고 진행.

 

· 직원 없는 사업자가 필요경비를 과다계상하여 신고.

 

사례② 허위경비 계상에 따른 소득 축소.

 - 직원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여비·복리후생비 등 과다계상.

 

조사 결과, 실제 사업과 무관한 비용이 다수 확인됐으며, 대상자는 소득 축소 시인으로 경비 제외, 가산세 납부 및 수정신고 진행.

 

국세청은 성실신고 사전안내 내용과 신고도움자료 신고 반영 여부를 분석하여 신고내용 확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성실한 신고가 최선의 절세입니다.

 

국세청에서 제공해 드리는 신고도움 자료를 참고하여 성실하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