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예산군은 지난 10일 예산시장 일원에서 안전관리과 등 군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군민과 전통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귀성객과 군민의 이동이 많은 설 연휴를 보다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안전수칙과 생활 안전정보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설 연휴 기간 발생 빈도가 높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 행동요령이 담긴 전단지를 배부하고 군민들이 실생활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안전정보 안내 채널을 집중 홍보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출발 전 자동차, 기상정보, 도로정보 확인과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종이, 수건 등 인화물질을 화기 주변에 두지 않기와 조리 중 자리 비우지 않기 △성묘 시 담배꽁초 투기 금지 △눈길, 빙판길 통행 자제 △장기간 외출 시 수도꼭지를 약하게 틀어 동파 예방 △교통·식품 등 분야별 비상 전화번호와 관련 누리집, 스마트폰 응용 프로그램 안내 등이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앞장서 안전수칙을 홍보했다”며 “가정 내 점검과 안전운전 등 작은 실천이 큰 사고를 막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