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2025년 학교·유치원운영위원회 위원 온라인 연수 실시

  • 기자
  • 등록 2025.05.01 16:10:34
  • 댓글 0

관내 500여 명 위원 대상 정책 안내·불법찬조금 예방교육 교육·실무 중심 진행

 

(뉴스인020 =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4월 30일 관내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및 유치원 운영위원회 위원 약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학교·유치원운영위원회 위원 연수’를 실시간 온라인(ZOOM)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립 학교운영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따라 운영위원의 책무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교 교육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는 단지 학교의 의사결정 기구를 넘어, 학생·교사·학부모·지역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공동체의 중심”임을 강조하며, “위원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목소리가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배움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연수에서는 수원교육지원청의 주요 정책 안내(경기 공유학교,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와 함께 불법찬조금 예방교육 및 청탁금지법 관련 퀴즈가 진행됐으며, 퀴즈 참여를 통해 위원들의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불법찬조금과 관련된 사례 중심 퀴즈는 채팅창 참여를 유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반응을 이끌었고,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법률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됐다.

 

이번 연수의 핵심 강의는 학교운영위원회 업무에 풍부한 경험과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갖춘 관내 학교의 행정실장이 진행했으며,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운영위원의 역할과 실무를 안내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내실화하고,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