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사업 ‘고독을 녹여 사랑을 잇는 광명5동’요리교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재언)는 지난 12일 관내 독거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고독을 녹여 사랑을 잇는 광명5동!’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특성화사업은 요리 수업, 원예교실, 전래놀이, 나들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취약가구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참여자와 위원들이 함께 소통하며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첫 회차에서는 공유부엌에서 소고기 장조림과 오이부추무침을 직접 만들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체 위원들은 봉사자로 참여해 어르신들과 교감하며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박재언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요리수업을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철 동장은 “위원들의 헌신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됐다”며 “더 다양한 사업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 ‘집수리정책 성과포럼’ 참석해 새빛하우스 성과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는 지난 5일 팔달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집수리정책 성과포럼’에 참석해 새빛하우스 집수리 지원사업의 운영 성과를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포럼은 수원시 도시재생과와 수원도시재단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찬용 위원장(국민의힘, 권선2·곡선)을 비롯해 유재광(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 조미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 김동은(더불어민주당, 정자1·2·3) 의원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집수리위원, 시공업체, 전문가 등 약 90여 명이 함께했다. 이찬용 위원장은 “집수리 지원사업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이라며 “현장에서 헌신해 온 새빛하우스 관계자와 집수리위원회, 전문가 여러분 덕분에 많은 가정이 쾌적한 환경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유재광 의원은 “위원회가 예산과 사업 운영을 면밀히 점검해 필요한 예산이 적시에 반영되고, 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조미옥 의원은 “새빛하우스는 수원시민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하는 기반이 돼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에 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