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교육부, 안전한 겨울나기 행동요령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빙판길 낙상사고, 이렇게 예방해요

 ① 주머니에서 손을 빼고 걸어요.

 ② 보폭을 줄여 종종걸음으로 걸어요.

 ③ 미끄러운 구두, 슬리퍼보단 운동화 같은 미끄럼방지용 신발을 착용해요.

 ④ 길을 걸을 땐 스마트폰을 보지 않아요.

 ⑤ 걸을 땐 빙판길이 있는지 확인하고, 최대한 피해서 걸어요.

 ⑥ 경사진 빙판길에서는 지지물을 잡고 조금씩 걸어요.

 

앞으로 넘어지게 된다면 손목보단 무릎으로, 뒤로 넘어지게 된다면 머리·엉덩이보단 등부터 넘어져 충격을 줄여야 해요.

 

 대설·한파에는 이렇게 대처해요!

 ① 눈 쌓인 지붕이나 고드름이 있는 곳은 위험하니 피해요. 

 ② 체온 유지 용품(옷, 모자, 장갑, 신발 등)을 준비해요.

 ③ 장시간 외출 시 온수를 약하게 틀어놓아 동파를 방지해요.

 ④ 방송 매체(TV, 라디오) 및 인터넷(기상청)을 통해 기상상황을 확인해요.

 ⑤ 개인 차량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요.

 ⑥ 집 근처 길가, 지붕 위의 눈을 수시로 치워요.

 

추운 겨울엔 옷을 따뜻하게 입고, 특히 모자를 써서 머리의 체온을 보호하는 게 좋아요. 겨울철 안전 매뉴얼 기억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겨울 보내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