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교육부, AI디지털교과서 최초공개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2025년부터 사용할 AI 디지털교과서가 확정됐습니다

 

· 초등학교3~4, 중학교1, 고등학교1 / 영어 수학

· 중학교·고등학교 / 정보

 

 AI 디지털교과서가 점진적으로 도입됩니다

 

 · 2025년 : 영어, 수학, 정보

 · 2027년~ : 사회, 과학, 역사

 ※ 국어, 기술·가정 도입 제외

 

 AI 디지털교과서를 통해 학생 맞춤 수업을 지원합니다

 

“학생의 학습 수준(속도)을 확인 할 수 있어, 학생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어요.”

“학생 정보를 기반으로 토론, 프로젝트 학습 등 참여형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AI 디지털교과서가 제공해주는 다양한 자료로 풍부한 수업 구성이 가능해요.”

“AI 디지털 교과서가 나의 강점과 약점을 알려 주고 그에 맞는 맞춤 학습자료를 제공해 줘서 필요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어요.”

 

 AI디지털교과서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수학) “그래프를 직접 움직이면서 공부할 수 있어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영어) “영어 발음을 교정해 주고 대화할 수 있는 친구가 생긴 것 같아 영어 공부가 재미있어요~”

(정보) “다양한 실습을 쉽게 진행하고, 맞춤형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코딩에 자신감이 생겨요!”

 

 AI디지털교과서 지금 만나보세요!

 

(온라인) AI 디지털교과서 홈페이지 

(오프라인) 대한민국 교육혁신 박람회 24.12.13.~15. / 일산 킨텍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