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아이 데리고 갈만한 축제 모음집

10월 ‘문화의 달’ 주요 행사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강릉대도호부 관아

 

고려부터 조선까지 중앙의 관리들이 강릉에 내려오면 머물던 곳. 율곡 이이와 교산 허균의 세계를 빛으로 만나는 미디어아트로 재현해 볼거리가 풍부해요.

 

V 10/5(토)~10/27(일) 19:00~22:00

V 강릉대도호부 관아 일원 / 무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드넓은 섬진강 마을에서 즐기는 10월의 어린이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공연, 신기한 서커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요. 

 

V 10/24(목)~10/27(일)

V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 12세 이하 무료 (성인 5000원)

 

#캐릭터 #공연 #서커스

 

 

경남고성공룡엑스포

 

공룡을 주제로 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축제.

공룡동산 투어부터 퍼레이드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매주 금, 토는 밤 10시까지 야간개장 합니다.

 

V 10/2(수)~11/3(일)

V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관광지 / 유료(대인 18000원 / 소인 12000원)

 

 

부여국화축제

 

4만 여 점이 넘는 국화 작품 앞에서 멋진 가족사진도 남기고,

국화꽃을 이용한 헤어밴드,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참여해 보세요.

 

V 10/25(금)~11/3(일)

V 서동공원(궁남지) 일원 / 무료

 

 

서울조각페스티벌

 

도심 속에서 만나는 지붕 없는 전시장.가을 꽃이 만발한 녹지광장에서 아이와 함께 조각 작품을 눈에 담아 보세요.

 

V 9/2(월)~11/15(금)

V 열린송현녹지광장 / 무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