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문화체육관광부, 9월에 미술관으로 여행을 가야 하는 이유!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 개최]

 

문화·예술 9월에 미술관으로 여행을 가야 하는 이유!

2024년 9월, 첫 ‘대한민국 미술축제’가 개최됩니다.

아시아프, 부산비엔날레, 미술여행주간, 서울아트위크, 프리즈 서울, 한국국제아트페어, 광주비엔날레 등 주요 미술행사를 잇는 미술축제를 즐겨보세요!

 

◆ 미술여행주간 : 2024. 9. 1. ~ 9. 11.

 

16개의 투어 코스를 전국 7개 권역에서 만나는 기회!

전국 각지의 매력있는 미술관, 화랑, 복합문화공간에서 전문 해설사의 설명이 더해진 특별한 여정을 떠나보세요.

 

◆ 부산비엔날레 : 2024. 8. 17. ~ 10. 20.

 

부산비엔날레 ‘어둠에서 보기’를 주제로 부산현대미술관, 부산근현대역사관, 한성1918, 초량재에서 열립니다.

 

◆ 광주비엔날레 : 2024. 9. 7. ~ 12. 1.

 

광주비엔날레 ‘판소리, 모두의 울림’을 주제로 양림동과 동명동 일대를 비롯한 광주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 할인혜택 광주·부산비엔날레 ‘통합입장권’을 이용하면 30% 할인

 

◆ 서울 곳곳에서 만나는 아트 축제, 서울아트위크 : 2024. 9. 2. ~ 9. 8.

 

프리즈 서울(9. 4. ~ 9. 7.), 키아프 서울(9. 4.~ 9. 8.)과 함께 다양한 아트 행사에도 참여해 보세요.

 

◆ 컨퍼런스 : 2024. 9. 5. ~ 9. 6.

 

키아프 서울X예술경영지원센터X프리즈 서울 토크 프로그램

한국 미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짚어보고, 오늘날 국제 미술시장의 변화를 함께 알아가는 시간!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관할 수 있어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