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문화체육관광부, 9월에 미술관으로 여행을 가야 하는 이유!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2024 대한민국 미술축제 개최]

 

문화·예술 9월에 미술관으로 여행을 가야 하는 이유!

2024년 9월, 첫 ‘대한민국 미술축제’가 개최됩니다.

아시아프, 부산비엔날레, 미술여행주간, 서울아트위크, 프리즈 서울, 한국국제아트페어, 광주비엔날레 등 주요 미술행사를 잇는 미술축제를 즐겨보세요!

 

◆ 미술여행주간 : 2024. 9. 1. ~ 9. 11.

 

16개의 투어 코스를 전국 7개 권역에서 만나는 기회!

전국 각지의 매력있는 미술관, 화랑, 복합문화공간에서 전문 해설사의 설명이 더해진 특별한 여정을 떠나보세요.

 

◆ 부산비엔날레 : 2024. 8. 17. ~ 10. 20.

 

부산비엔날레 ‘어둠에서 보기’를 주제로 부산현대미술관, 부산근현대역사관, 한성1918, 초량재에서 열립니다.

 

◆ 광주비엔날레 : 2024. 9. 7. ~ 12. 1.

 

광주비엔날레 ‘판소리, 모두의 울림’을 주제로 양림동과 동명동 일대를 비롯한 광주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 할인혜택 광주·부산비엔날레 ‘통합입장권’을 이용하면 30% 할인

 

◆ 서울 곳곳에서 만나는 아트 축제, 서울아트위크 : 2024. 9. 2. ~ 9. 8.

 

프리즈 서울(9. 4. ~ 9. 7.), 키아프 서울(9. 4.~ 9. 8.)과 함께 다양한 아트 행사에도 참여해 보세요.

 

◆ 컨퍼런스 : 2024. 9. 5. ~ 9. 6.

 

키아프 서울X예술경영지원센터X프리즈 서울 토크 프로그램

한국 미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짚어보고, 오늘날 국제 미술시장의 변화를 함께 알아가는 시간!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관할 수 있어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의정부교육지원청, 공문서 감축 및 질적 개선 추진 캠페인 진행 및 우수직원 시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3일 공문서 감축 및 질적 개선 추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에 기여한 우수직원을 선정하여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문서로 시작하는 학교행정업무 경감’을 주제로 공문서 감축 조례 및 정책의 실질적 이행을 독려하고, 효율적인 교육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QR코드를 활용한 ‘공문서 퀴즈’에 참여해 공문서 감축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제도를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열린 우수직원 시상식에서는 평소 공문서 감축과 질적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직원들이 선정되어 포상을 수여받았다. 시상식은 통합회의 중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격려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서권호 교육장은 “공문서 감축은 단순히 문서 수를 줄이는 일이 아니라, 현장을 지원하고 효율적인 교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행정 혁신의 시작점”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공문서 작성의 질을 높이고, 학교 행정업무 경감에 함께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공문서 감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