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행정안전부, 외국인 성명 표기 표준 원칙을 만듭니다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외국인 성명 표기 표준 원칙을 제정합니다!

'외국인의 성명 표기에 관한 표준(안)'

※ 행정예고 : 2024.8.29.(목) ~ 9.19.(목)

 

행정기관이 발급하는 문서마다 외국인의 성명 표기 방법이 달라 발생했던 다양한 불편, '외국인 성명 표기 표준 원칙' 제정으로 해소합니다!

 

외국인의 로마자 성명 표기방법

Ⅴ 성-이름 순서로 대문자 표기

Ⅴ 성과 이름은 띄어 쓰는 것이 원칙 등

 

외국인의 한글 성명 표기방법

Ⅴ 성-이름 순서로 표기

Ⅴ 성과 이름은 붙여 쓰는 것이 원칙 등

 

외국인 본인확인 편의성 향상

Ⅴ 로마자 성명과 한글 성명 병기

Ⅴ 다만, 병기가 어려운 경우 둘 중 하나만 표기

 

자세한 예규 내용은 ‘국민참여입법센터’에서 확인해 주세요.

앞으로도 외국인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 사항들을 발굴해 개선하겠습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의정부교육지원청, 공문서 감축 및 질적 개선 추진 캠페인 진행 및 우수직원 시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3일 공문서 감축 및 질적 개선 추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에 기여한 우수직원을 선정하여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문서로 시작하는 학교행정업무 경감’을 주제로 공문서 감축 조례 및 정책의 실질적 이행을 독려하고, 효율적인 교육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QR코드를 활용한 ‘공문서 퀴즈’에 참여해 공문서 감축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제도를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열린 우수직원 시상식에서는 평소 공문서 감축과 질적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직원들이 선정되어 포상을 수여받았다. 시상식은 통합회의 중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격려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서권호 교육장은 “공문서 감축은 단순히 문서 수를 줄이는 일이 아니라, 현장을 지원하고 효율적인 교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행정 혁신의 시작점”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공문서 작성의 질을 높이고, 학교 행정업무 경감에 함께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공문서 감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