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자녀 양육에 힘이 되는 세제혜택!

댓글수(클릭시 댓글로 이동)
자녀 양육에 힘이 되는 세제혜택!
‘2024 세법개정안’ 주요 내용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근 정부가 발표한 2024 세법개정안 내용 중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에 도움되는 세제혜택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맞벌이 가구 기준 ‘근로장려금 소득상한금액’을 올립니다!

· 맞벌이 가구 총소득 기준

V 단독: [현행] 2200만 원 / [개정안] 동일

V 홑벌이: [현행] 3200만 원 / [개정안] 동일

V 맞벌이: [현행] 3800만 원 / [개정안] 4400만 원

 

소득세 과세 연도 동안 발생한 맞벌이 가구의 합계 소득이 4400만 원 이하일 경우 최대 330만 원의 근로 장려금이 지급됩니다.

 

8세 이상 자녀·손자녀의 ‘자녀세액공제 금액’을 더욱 늘립니다!

 

 

V 첫째: [현행] 15만 원 / [개정안] 25만 원

V 둘째: [현행] 20만 원 / [개정안] 30만 원

V 셋째 이후: [현행] (인당) 30만 원 / [개정안] (인당) 40만 원

 

* 다자녀일수록 공제액이 늡니다.

 

8~20세 자녀·손자녀에 대한 자녀 소득 공제액이 확대됩니다.

셋째 이후 자녀가 있다면 인당 40만 원 씩 추가 공제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체육활동으로 좋은 추억 만드세요.

소득공제 항목을 늘립니다!

 

[현행] 도서·공연·박물관·미술관·영화관람료 공제율 30%

[개정안] 수영장·체력단련장·시설이용료 추가

 

[현행] 전통시장·대중교통 → 공제율 40%

[개정안] 동일

 

*총급여 7천만 원 이하신용카드·현금영수증·상품권 등으로 결제한 비용 모두 소득공제 받을 수 있으며, 2025년 7월 1일 이후 사용분부터 적용됩니다.

 

 

자녀양육에 도움 되는 소식을 잘 확인하셨나요?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지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일상에 도움 되는 정책들을 쉽고 정확하게 알려드리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