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농업기술센터, 사계절 양봉관리 교육 실시 박차

▲화성시청전경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2일 최근 이상기후와 해충, 바이러스 등으로 꿀벌들이 군집붕괴현상을 겪음에 따라 관내 양봉 농업인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하기위해 8월 8일 오후 13시30부터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사계절 기본 양봉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자는 화성시 양봉연구회 회원 및 일반 시민누구나 가능하며 교육비 전액 무료이다 신청기간은 8월5일 18시00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화성시 농업기술센터 특화농업팀(031-5189-3642)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교육내용은 한국양봉기술대학(김진태)교수를 초빙하여 한국 양봉산업의 현황 및 전망, 사계절 양봉관리 방법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한편 차재문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도 봄철 이상 기후로 양봉 농가의 피해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양봉농가가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책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연천교육지원청, 당포성에서 펼쳐지는 별빛 탐험! 연천 여름 공유학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4일부터 8월 12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공유학교 프로그램인 '별별 알쏭달쏭 이야기 캠프'를 총 4차에 걸쳐 연천학생야영장에서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의 창의적 진로 탐색과 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우주·별자리 학습, 드론 미션 체험, 문화유산 탐방, 요리 활동, 레크리에이션, 천체 관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1박 2일간 연천의 밤하늘 아래서 자신만의 ‘별자리 티셔츠’를 만들고, 드론으로 별자리를 그리며 과학적 상상력을 확장하는 한편, 연천의 대표 문화유산인 당포성에서 별빛 탐험을 통해 역사적 감수성과 감사의 마음도 함께 키워가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스탠딩동댕 퀴즈쇼’와 ‘별빛 댄스파티’는 친구들과의 협력 속에서 우주와 별자리에 대한 배움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낼 예정이며, 프로그램 말미에는 참가 학생들의 소감 나눔과 인터뷰 영상을 통해 배움과 감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와 즐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