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8동자원봉사지원단, 취약계층 반찬 나눔

▲동탄8동자원봉사지원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여름을 대비해 직접 김치와 반찬을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과 홀몸어르신 등을 위하여 작은 보탬이 되고자 동탄8동 자원봉사지원단과 반찬나눔 행사를 지난 22일 오전10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동탄8동 자원봉사지원단 단원 20여 명으로구성 행정복지센터 1층 공유부엌에서 진행하며 ▲ 열무김치,▲ 나박김치,▲ 장조림 등을 만들어 취약계층 25가구와 경로당 9개소에 전달 할 예정이다.

 

▲동탄8동자원봉사지원단

 

한편 이옥희 단장은 “코로나19와 물가상승의 이중삼중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김포교육지원청, 2025 교육발전특구 초 1~2학년 대상 '늘바라봄공유학교'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김포교육지원청은 2025년 교육발전특구 늘봄사업으로 초등 1~2학년 대상 늘바라봄공유학교를 운영 중이다. 김포늘바라봄공유학교는 2025년부터 배치된 늘봄전담실장이 중심이 되어, 학교와 MOU를 체결한 지역기관을 매칭하고, 여러 학교 학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클러스터형 공동 늘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운영 형태는 주말에 참여하는 토요학교와 방학 중 운영되는 방학학교로 나뉜다 상반기 토요학교는 2025년 4월 12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15주간 김포문화원, 김포도예가협회와 협력하여 김포 한옥마을에서 ▲‘꼬마 선비들의 예절 놀이터’ ▲‘보드게임과 떠나는 역사여행’ ▲‘나는 도예가’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상반기 방학학교는 8월 1일부터 14일까지 평일 10일간 운영된다. 김포대학교에서는 ▲K-POP 댄스 ▲유튜브 크리에이터 ▲태권도 융합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웨이브즈 아이스링크장에서는 스케이팅 교실이 운영된다. 또한,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늘봄프로그램 중 스포츠 분야가 좀 더 활성화되기 희망하는 학부모의 요구를 받아 지역연계위탁 예산을 추가로 활용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