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HO스쿨팜 가족봉사단 발대식’

▲스쿨팜 가족봉사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지난 6월 12일 향남읍 하길리 농가 현장에서 HO(hwaseong organic) 스쿨팜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인원 모두 가족봉사단 등록, 개회식, 사업 소개, 기념촬영, 양파 및 마늘 수확 봉사활동을 (매년 발대식과 함께 진행했던 자원봉사소양교육은 사전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 진행했다.

 

이어 학부모와 학생 30명 가족 총 212여명이 모인가운데 활동기간은 1년으로 정하며 활동범위는 공공급식 농산물 공급 10개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가족봉사단은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출하 지원 활동으로▲배,▲ 포도,▲ 사과,▲ 양파,▲ 블루베리,▲ 마늘, ▲감자,▲ 딸기,▲ 버섯,▲ 벼 등으로 중점을 두고 봉사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가치있는 나눔의 시간이자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도농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연천교육지원청, 당포성에서 펼쳐지는 별빛 탐험! 연천 여름 공유학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4일부터 8월 12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공유학교 프로그램인 '별별 알쏭달쏭 이야기 캠프'를 총 4차에 걸쳐 연천학생야영장에서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의 창의적 진로 탐색과 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우주·별자리 학습, 드론 미션 체험, 문화유산 탐방, 요리 활동, 레크리에이션, 천체 관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1박 2일간 연천의 밤하늘 아래서 자신만의 ‘별자리 티셔츠’를 만들고, 드론으로 별자리를 그리며 과학적 상상력을 확장하는 한편, 연천의 대표 문화유산인 당포성에서 별빛 탐험을 통해 역사적 감수성과 감사의 마음도 함께 키워가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스탠딩동댕 퀴즈쇼’와 ‘별빛 댄스파티’는 친구들과의 협력 속에서 우주와 별자리에 대한 배움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낼 예정이며, 프로그램 말미에는 참가 학생들의 소감 나눔과 인터뷰 영상을 통해 배움과 감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와 즐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