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 자신감 up go! 내-일 job go! ’취업특강 교육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자신감 및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특강 교육을 진행한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으로, 육아·출산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재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매년 취업특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취업특강은 △자기탐색 및 마인드 셋팅 △환경셋팅 & 커리어 크리에이트 △엄마의 다시 내-일 찾기 △“당신에게 기회를 주세요” 등의 구성으로 총 8회 진행한다. 교육인원은 총 100명이나, 대상자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위해 회차별로 10~15명으로 제한하여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중복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 접근성을 쉽게 하기 위하여 운영방식을 비대면(ZOOM)으로 진행한다. 교육기간은 6월 21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화, 수이며 시간은 9:00~13:00(4시간)이다.

 

참여는 홍보지의 QR코드 또는 카카오톡에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검색해 채널 추가 후 2022년 1차 취업특강 ‘자신감 up go! 취업 job go!’의 링크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오늘 도전을 시작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취업성공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