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 One-STOP 창구’ 컨설팅 자문위원 제1차 네트워킹 개최

창업·기술·인증·생산관리 등 각 분야 전문가 위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14일 푸르미르 호텔에서 ‘기업지원 One-STOP 창구’ 사업의 컨설팅 자문위원 제1차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했다.

 

‘기업지원 One-STOP 창구’는 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화성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기술, 인증 등 각 분야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화성시 산업환경 소개 △기업지원 One-STOP 창구 운영방안 △2022년 화성산업진흥원 지원사업 안내 △위촉장 수여식 △자문위원별 소개 및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기술 분야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박광용 자문위원(前솔텍 대표이사)은 "각 분야의 전문지식과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자문위원이 모여 화성시 기업의 경영 고충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기업지원 One-STOP 창구는 창업과 기술, 인증 등 기업 성장 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기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업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컨설팅 자문위원은 변리사, 관세사, 경영지도사 등 각 분야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로 구성돼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 내 자문위원 카탈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