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맞아 축제

화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맞아 축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장애인복지관이 오는 20일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화성시아르딤복지관에서는 18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달빛축제’가 열린다.

 

달빛마켓을 비롯해 야외 카페 달빛허그컵, 소원전구 체험, 보름달 포토존, 풋살과 컬링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아르딤올림픽 등이 진행된다.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은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행복여울축제’를 준비했다.

 

아르딤TV특별방송을 시작으로 버블쇼 유튜브 방송, 구인구직 온라인 콘서트, 동탄시티병원으로 찾아가는 휠 마스터 시연회, 럭키박스 이벤트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또한 아르딤 마을 전시회가 왕배푸른숲 도서관과 이음터 도서관에 마련돼 장애 인식에 대한 벽을 낮춰줄 전망이다.

 

곽매헌 장애인복지과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위한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장애주간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아르딤복지관과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국가보훈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2025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참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국가보훈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5월 7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국방부 주최로 열린 ‘2025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국군장병들을 대상으로 전역 후 진로상담 및 제대군인지원제도 안내를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는 장병들의 체계적인 전역 준비와 원활한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 부스를 운영하며 전직지원제도, 취업 및 창업 지원, 교육훈련과정 안내 등 제대군인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적극 홍보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보훈부 제대군인국장, 제대군인일자리과장가 부스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장병들의 미래 일자리 및 전역 후 경력개발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 한편, 파견된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와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도 지원 인력을 파견해 부스를 찾은 장병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제대군인지원센터를 홍보하며 장병들의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눴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제대군인 및 예비 전역 장병들이 자신의 역량과 경력을 살려 성공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