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수원』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수원특례시장 출마선언

○“함께 만드는 수원, 당신은 특례시민입니다.” 시민참여 중심의 수원특례시 완성할 것.
○현)경기도의회 의장, 3선 수원 도의원, 수원에서 성장한 현장 전문가 수원특례시장
○24일(목) 10:30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출마선언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출마선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이 24일 “함께 만드는 수원, 당신은 특례시민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수원특례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수원특례시민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시정에 함께하는 커다란 논의와 참여의 장을 구축하려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122만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수원특례시 정책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수원특례시민 참여 온라인 시정 플랫폼, 가칭 ‘아고라 수원’을 만들어 시민참여 중심의 시정 틀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장현국 의장은 주요 공약으로 ▲주민자치로 만드는 수원특례시 완성 ▲활력 넘치는 젊은 경제도시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있는 복지도시 ▲문화의 중심․콘텐츠 자원 도시 ▲미래 친환경 녹색도시에 이르는 ‘5대 공약’을 제시했다.

 

수원특례시의 완성을 위해 ▲특례사무 및 재정권 확보, 관련 법령개정 ▲주민자치회 전환 및 강화 ▲수원특례시민 참여 온라인 시정 플랫폼 ‘아고라 수원’ 등을 제시했다.

 

경제분야 공약으로는 ▲역세권 상권 활성화 사업 ▲군공항 이전 및 경기 남부 국제신공항 조성 ▲GTX-C 조기착공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을 제시했다.

 

복지분야 공약으로는 ▲청년과 노년 일자리 활동 사업 ▲전 취학전 아동/초등학생 돌봄지원 서비스 실시 ▲다자녀가구 수원 휴먼주택 지원 등을 제시했다.

 

문화의 중심․콘텐츠 자원 도시를 위한 문화분야 세부공약으로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 및 콘텐츠 강화 ▲수원인문기행특구 지정 운영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스포츠 콤플렉스 조성

 

미래 친환경 도시를 위한 환경 분야 세부공약으로 ▲미래 친환경 녹색도시 탄소중립도시 ‘마이 넷제로’ ▲수원 도시숲 ‘그린 포레스트시티 수원’ ▲탄소중립 전환을 위한 R&D, 기업 유치 등을 제시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수원시민이 진정한 도시와 정책의 주인이 되는 미래, 수원시민의 자랑스러운 삶을 담은 도시, 수원특례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며, 출마 의지를 다짐했다

 

장현국 의장은 현역 경기도의회 의장으로서 30년간 수원 지역에서 경험을 쌓은 현장 전문가다. 제 6․7대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 의장을 역임하고, 수원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12년간의 의정활동을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민생소통추진단 경기도 상임단장 등을 지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