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커리어컨설턴트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2022년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의 일환인 '커리어컨설턴트실무과정'의 교육생을 2022년 4월 1일부터 4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직업상담직 필수 자격(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을 갖춘 후 직업상담사로 입직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 여성들을 노동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으로 성장시켜 새롭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게 하는 교육 과정이다.

 

교육기간은 2022년 5월 2일부터 7월 7일까지 주5회, 13:30~17:30(4시간)으로 총 184시간의 교육이며, 모두누림센터(남양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