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놀터, 2021년 여름방학 '취미공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청소년놀터(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취미공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취미공방 프로그램’은 여름학기(7,8월) 동안 청소년들이 다양한 취미개발의 기회를 갖고 문화‧예술 활동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7월에는 원데이(one day) 클래스, 8월은 투데이(two day) 클래스로 청소년들과 함께 한다.


7월의 원데이 클래스는 지난 20일부터 ‘플라워 힐링데이’, ‘향수만들기’, ‘노오븐 케익만들기’, ‘라탄가방 만들기’를 주제로 놀터 전 지점(향남점, 봉담점, 진안점)에서 진행 중이며, 지역청소년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빠르게 마감하였다. 4주간 각 지점 총 8회기(오전/오후) 총 12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시간은 오전10:00~12:00, 오후 13:30~15:30로 세 지점 모두 동일하다.


8월의 투데이 클래스 또한 놀터 전 지점에서 모두 동일하게 열릴 예정으로, ‘스타일의 완성은 머리세팅’, ‘프라모델 만들기’를 주제로 이틀 동안 진행함으로써 심도 있는 프로그램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투데이 클래스 시작일은 8월 4일(향남점) ,5일(봉담점), 6일(진안점)으로 놀터 지점이 순차적으로 열린다. 모집 인원과 클래스 운영시간은 7월과 동일하다.


8월 프로그램 신청접수는 7월 27일 오전 11시부터 각 개소별 네이버 예약 서비스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예약이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청소년(12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니 가까운 청소년놀터로 신청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 ‘집수리정책 성과포럼’ 참석해 새빛하우스 성과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는 지난 5일 팔달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집수리정책 성과포럼’에 참석해 새빛하우스 집수리 지원사업의 운영 성과를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포럼은 수원시 도시재생과와 수원도시재단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찬용 위원장(국민의힘, 권선2·곡선)을 비롯해 유재광(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 조미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 김동은(더불어민주당, 정자1·2·3) 의원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집수리위원, 시공업체, 전문가 등 약 90여 명이 함께했다. 이찬용 위원장은 “집수리 지원사업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이라며 “현장에서 헌신해 온 새빛하우스 관계자와 집수리위원회, 전문가 여러분 덕분에 많은 가정이 쾌적한 환경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유재광 의원은 “위원회가 예산과 사업 운영을 면밀히 점검해 필요한 예산이 적시에 반영되고, 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조미옥 의원은 “새빛하우스는 수원시민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하는 기반이 돼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에 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