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주민자치협의회, 소통으로 다지는 1월 월례회의 개최

  • 기자
  • 등록 2026.01.28 11:30:23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지난 27일,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황규돈)는 팔달구청 상황실에서 각 동 주민자치회 회장, 사무국장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팔달구 주민자치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과 관련한 주요 토의 안건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2026년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마을리빙랩 공모사업 △주민참여예산 △관•학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구정 현안이 함께 공유됐다.

 

또한 각 동 주민자치회의 현장 의견을 나누고, 향후 주민자치 활동의 방향성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실질적인 논의가 이어지며 의미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김웅진 팔달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월례회의는 각 동의 경험과 고민을 함께 나누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팔달구 주민자치가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규돈 팔달구청장은 “주민자치회가 지역 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민자치가 이루어지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팔달구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월례회의를 통해 주민자치협의회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자치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