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2025 유치원 수업나눔 페스티벌 개최

고양교육지원청, “일상적 수업나눔과 성찰문화 확산으로 유치원교사 공동 성장 기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이 유치원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과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25 유치원 수업나눔 페스티벌: 수업을 秀(수) UP 하자!'를 개최한다. 수업나눔 페스티벌은 9월 22일부터 9월 26일까지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은 유아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맞춤형 수업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교사들은 수업 동영상을 활용하여 유아 중심-놀이 중심, 연령별 맞춤형, 관계 중심, 유아 디지털 수업 등 여러 주제의 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눔으로써 공동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현숙 교육장은 "일상적인 수업 나눔과 성찰 문화 확산을 통해 교사들이 함께 성장하고, 맞춤형 수업의 본질과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사례 나눔이 이루어질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교사들이 함께 연구하고 배우는 학습공동체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제대군인 드론 전문과정 개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의 안정적 사회정착과 전문 직업역량 강화를 위해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과 협력하여 ‘드론운영 실무특화 과정’ 위탁교육을 9월 22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복대학교 드론교육원에서 진행되며, 제대군인 11명이 참여해 약 9주간 교육을 받는다. 입교식에는 제대군인지원센터와 경복대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제대군인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했다. 이번 과정은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인 드론 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 기술을 습득하도록 설계됐으며, 단순 자격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수료 후 곧바로 현장 투입이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교육생들은 △드론 1종 국가자격 취득 △항공촬영 전문조종 민간자격 △항공방제 및 측량·맵핑 실습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모든 과정은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인 경복대학교 드론교육원에서 운영된다.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은 제대군인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취·창업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90% 교육비를 지원함으로써 제대군인은 적은 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