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영광군, 노인요양시설 대상 찾아가는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영광군은 지난 7월 31일 지역 내 노인요양시설 2개소를 직접 방문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지원하는「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입소자가 많은 노인요양시설을 방문해, 신청서 작성을 도와 신속하고 원활한 지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 서비스이다. 7월 31일 기준, 2개소 87명 어르신의 신청서를 접수받았다.

 

또한, 노인요양시설에서 본인 신청이 어려운 대상자들은 보호자에게 안내하여 신속히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입소자가 직접사용이 어려운 경우 쿠폰 투명성과 적정성 확보를 위해 사후관리 점검도 진행될 예정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을 보장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원되며, 1차 신청 마감일은 9월 12일이며, 사용기한은 11월 말까지로, 미사용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소비쿠폰 방문 신청으로 거동이 불편한 시설 입소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현장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장흥 용산농협, 상반기 종합업적평가 전국 최우수상, 클린뱅크 금등급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산농협(조합장 박철환)은 2025년 상반기 종합업적평가 전국 최우수상과 클린뱅크 금등급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2024년 종합업적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상과 클린뱅크 금등급 수상에 이어 올해까지 종합업적평가 최우수상과 클린뱅크 금등급에 도전함으로써 2연패 수상에 힘찬 도약을 다졌다. 종합업적평가는 농협중앙회가 매년 전국 1,110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신용사업, 경제사업, 교육지원사업 등 농협이 수행하는 모든 사업 전반의 경영 성과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며, 클린뱅크 금등급은 연체비율, 대손충당금 적립율 등 주요 지표에서 우수한 농협에 주어지는 상이다. 용산농협은 수익성 제고 및 리스크관리 강화로 내실있는 경영과 적극적인 사업추진으로 신용 및 경제사업 전 분야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 했다. 또한 조합원과 지역민의 복지증진 및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우편함설치, 위험·안전운전 스티커부착, 농업기계 수리지원사업과 더불어 1월 전 조합원 사랑카드(115백만원), 4월 영농자재이용권(70백만원) 지원 등 각 사업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종합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