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여수시 드림스타트, 가족 금융교육 프로그램 운영

자녀 용돈 관리를 주제로 부모교육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여수시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28일 여성문화회관에서 ‘우리 아이를 위한 용돈 관리’를 주제로 올바른 소비와 저축 습관 형성을 위한 부모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KSD나눔재단(한국예탁결재원 공익재단)과 연계해 드림스타트 아동과 양육자 1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전문 강사와 함께 용돈의 필요성, 올바른 용돈 관리법, 보호자와 함께하는 용돈계약서 작성 등 가족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 지식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 부모는 “아이가 커가면서 용돈 관리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해답을 찾은 것 같다”며 “아이들에게 익숙한 보드게임을 통해 즐겁게 익힐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과 가족 모두 건전한 소비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드림스타트 사업은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분야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수시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가 필요한 아동은 시청 여성가족과(드림스타트팀)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 전남 해남군 장애인생활체육 보치아 어울림대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장은채)는 지난 6월 27일, 보치아 동호회 『목장복 보치아 생활체육클럽』이 해남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전남 해남군 장애인생활체육 보치아 어울림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에서 각각 1위와 3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해남군장애인보치아연맹 주관으로 열렸으며, 전라남도 내에서 개최되는 큰 규모의 보치아 대회로 많은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목장복 보치아 생활체육클럽』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1위를 수상하신 이용고객 이광용, 김두리는 “매주 복지관에 모여 꾸준히 연습했던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며 “이번 수상의 영광은 함께 훈련한 클럽 동호회 회원들과 항상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준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돌리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장은채 관장은 “『목장복 보치아 생활체육클럽』 회원들이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을 알고 있기에 이번 결과가 더욱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이용고객들이 성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