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문원동, ‘어린이 축구 페스티벌’ 열려

문원동체육회와 문원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개최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시 문원동체육회가 주관하고, 문원동주민자치위원회가 후원하는 ‘문원 어린이 축구 페스티벌’이 지난 13일 문원꿈나라 체육소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30개팀 150명이 참가해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1~3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참여해 학년별로 팀 리그전을 펼치며 실력을 겨뤘다.


이날 경기에 참가한 선수 전원에게는 메달과 축구공이 전달됐으며, 승부에 관계없이 축구팀 모두가 응원과 격려를 받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됐다.


선수 어머니들이 참여한 이벤트 경기도 함께 진행돼 재미를 높였다.


박찬수 문원동주민자치위원장은 “과천의 축구 꿈나무들이 앞으로도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라며 “어린이 축구 페스티벌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과천의 또하나의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원동체육회에서는 매년 관내 어린이 축구 활성화와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어린이 축구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