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초등학교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 모두가 즐거운 한마음 운동회

교육공동체 모두가 즐거운 청·백 한마음 운동회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초등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학년군별로 소규모로 실시되던 체육대회를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청․백 한마음 운동회로 진행했다.


전 학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1~3학년, 4~6학년 2부로 나누어 실시했다. 낙하산을 펼쳐라, 청룡열차, 줄다리기, 장애물달리기 등 경쟁과 협력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경기를 하면서 모두가 운동회의 즐거움을 느꼈다. 또한 학부모님들도 신발양궁 경기에 참여하며 동심으로 돌아가서 옛 추억을 떠올리는 시간을 가졌다.


운동회의 꽃인 청․백 대항 이어달리기가 이어지자 운동장은 응원 소리로 가득 차고 우리 학생들의 얼굴에는 밝은 미소가 가득했다.


운동회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은 “입학 후 처음으로 열린 운동회 덕분에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가족들도 함께여서 더욱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진숙 교장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행사를 준비하여 건강한 신체와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고, 배려와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