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갑질 근절 교육 연극으로 시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갑질 근절 문화 조성을 위해 10월 26일과 29일 총 2차로 나누어 갑질 근절 교육을 연극으로 실시했다.

 

공연 진행은 전문업체인 (주)유앤씨 Creative13에서 맡았으며 갑질과 을질에 대한 사례를 바탕으로 ‘가비자을’연극을 구성하여 전직원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참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연기자들의 몸짓과 감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갑질과 을질에 대한 상황을 입체적으로 체험하고 직장 내 갑질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여 공감해보는 시간이 되어 참여자의 호응이 높았다.

 

한 교육참석자는“갑질 연극을 통한 교육방식이 몰입도가 높았고 다른 시선으로 상황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재단 관계자는“갑질을 근절하기 위한 교육을 확대해 모두가 공감하고 실천하는 문화를 조직 내에 안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수원 왕갈비·남양주 농특산물 활용해 경쟁력 높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난 13일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2차 선정지 2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은 상권별 차별화된 특화상품을 육성해 전통시장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 실무와 집행 절차 등을 안내했다. 경상원은 지난 5월 1차 모집공고로 ▲중동사랑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신규 밀키트 개발) ▲죽산시장(곱창거리 특화 밀키트 개발) ▲의정부역지하상가(먹거리·마실거리 특화상품 개발) ▲통복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건강 조청 개발) 총 4개소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달 2차 모집공고로 ▲수원 구매탄시장 ▲남양주장현 전통시장 총 2개소를 추가 선정하고 개소당 1억 원(도비 100%)을 투입해 신규 상품개발, 기존 상품 활성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 구매탄시장은 대표 콘텐츠인 수원 왕갈비 등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 3종을, 남양주장현 전통시장은 농특산물을 활용한 저염·저당 건강 떡 개발 4종을 상권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