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함안군승마공원, 1인 1청렴화분과 함께 청렴 의식 '쑥쑥'

 

함안군승마공원은 직원들의 1인 1청렴 실천 다짐과 부서 내 상호존중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화분을 구매해 직원들에게 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선진 공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평소 일상 업무 속에서 화초를 가꾸듯이 직원들이 청렴을 잘 가꾸고 키우자는 의미에서 추진됐다.

 

또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한 직원들의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화훼를 취급하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군 승마공원 관계자는 "이번 청렴화분 배부로 청렴 의식이 일상화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체 청렴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해 직원들의 청렴 인식 개선과 청렴 마인드 함양으로 승마회원들에게 따듯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중학교 학교장과의 간담회 열고 학교환경 개선과 학생들의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발전 방안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일 용인의 중학교 교장들을 만나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용인 기흥ㆍ수지구 20개 중학교 교장들과 만나 각 학교 현장의 건의사항을 듣고, 조치계획과 진행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차를 맞이한 이상일 시장과 지역내 초ㆍ중ㆍ고 학교장의 간담회는 학교현장의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더 나은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그동안 간담회에서 나온 학교의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감하는 행정을 펼치고, 제도적 문제와 각 기관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해 온 이상일 시장과 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상일 시장은 “학생들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용인특례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많다고 생각했고, 지난 2023년부터 매년 학교장, 학부모 대표와 간담회를 진행해 현장에서 요청하는 환경개선과 안전대책을 해결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