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제2회 AI로봇 스포츠 한마당’ 성료

피지컬 인공지능(AI)인 휴머노이드 로봇 활용한 미래인재 양성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교육청은 24일 상명대학교 지능형로봇사업팀과 함께 ‘제2회 인공지능(AI) 로봇 스포츠 한마당’을 상명대학교(천안)에서 개최했다. 이번 한마당은 충남 지역을 넘어 전국의 학생들과 일반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하여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기를 보였다.

 

충남교육청의 ‘인공지능(AI) 스포츠 한마당’은 스포츠 활동을 매개로 피지컬 인공지능(Physical AI)과 로봇 등 물리적 매체를 활용하여 인식·판단·행동을 수행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기반의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대회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본 한마당의 종목은 ▲ 단거리 달리기 ▲ 마라톤 ▲ 역도 ▲ 승부차기의 4가지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인공지능(AI) 로봇을 직접 설계하고 조작하며 올림픽 스포츠 종목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창의성은 물론 문제해결력과 협력적 소통 역량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인공지능(AI) 로봇 스포츠 한마당은 학생들이 피지컬 인공지능(AI)을 직접 체험하며 미래 기술을 생활 속에서 이해하는 배움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인공지능(AI) 3대 강국을 선도하는 충남미래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