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여수캠퍼스, 지역 동반성장 성과 한자리에

전남RISE·여수시교육발전특구사업 성과전시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성과를 집약한 성과전시회를 개최했다.

 

전남대 전남RISE사업단과 여수시교육특구사업단은 23일 여수캠퍼스 청경마루에서 2025년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집약한 전시회를 열었다.

 

여수캠퍼스는 현재 전남RISE사업으로 ▲ 글로벌 전남 K-컬쳐 인재양성 사업 ▲ 전남 주력산업인 석유화학 부분 혁신 챌린지 ▲ 전남 동반성장 프로젝트 등 13개 사업을 수행중이다.

 

또한, 여수시교육발전특구사업으로는 ▲ 지역 전략산업 분야 국제협력 교류 강화 ▲ 석유화학 고도화 및 이차전지 전문인력 개발 ▲ 대학 연계 수소에너지 인재 육성 ▲ MICE 및 해양관광 지역인재 육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강지훈 전남RISE사업단장은 “이번 성과전시회는 대학이 지역사회와 얼마나 긴밀하게 협력하며 성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자리”라며 “전남RISE사업과 여수시교육발전특구사업을 통해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산업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진정한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년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 활동보고회' 참석…보이지 않는 헌신이 도시의 안전을 지키는 가장 단단한 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24일, 호텔 푸르미르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녩년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 직무교육 및 활동보고회’에 참석해, 한 해 동안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단원 표창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김경희·김상균·배현경·위영란·유재호·이은진·전성균 의원이 참석했고, 지역 자율방재단 단원 등 약 200명이 참석했다. 배정수 의장은 “재난은 예고 없이 찾아오지만, 안전은 늘 준비된 사람들에 의해 지켜진다”며 “폭우와 폭설, 폭염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누구보다 먼저 시민 곁을 지켜주신 지역 자율방재단 여러분의 헌신이 오늘의 화성을 더욱 안전한 도시로 만들고 있다”고 축하했다. 배 의장은 이어 “이름 없이, 대가 없이 공동체를 위한 책임감으로 걸어온 여러분의 발걸음 하나하나가 우리 사회의 신뢰가 되고, 다음 세대에 이어질 안전 문화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화성시 지역 자율방재단의 직무교육과 연간 활동 보고가 진행됐으며, 재난 예방과 대응에 기여한 우수 단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