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제21회 수료식 개최... 미래 창의융합 인재 성장의 결실

2025학년도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제21회 수료식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은 11월 22일 초·중등 영재교육대상자 104명을 대상으로 ‘제21회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한 해 동안 영재교육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의 탐구 성과를 공유하고 성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료식에서는 학생들이 1년 동안 진행한 탐구 활동을 바탕으로 제작한 창의적 산출물을 소개했으며, 학생과 지도교사의 소감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져 영재교육 활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지도강사, 하남시장(이현재), 지역 교육 관계자 등이 참석해 수료생들의 성취를 함께 축하했다. 올해 영재교육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융합 프로젝트, 실험·탐구 활동, 지역 연계 체험 등 다양한 과정이 강화되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오성애 교육장은 “수료생들은 깊이 있는 탐구 경험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크게 키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맞춤형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 영재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