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다목적 야영장,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디지털 현판(DID)설치_청소년활동 숏츠 영상으로 한눈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는 11월 13일, 안성시 다목적 야영장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보급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디지털 현판(DID)’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 현판 설치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2025년 8월 22일부터 9월 19일까지 추진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효과적인 홍보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디지털 현판 보급 사업'에 안성시 다목적 야영장이 최종 선정되면서 이루어졌다.

 

안성시 다목적 야영장은 2019년에 ‘안성마춤 힐링캠핑’ 프로그램으로 청소년활동 인증 기관으로 등록됐으며, 2020년에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관으로 안성시를 대표하는 숙박형 청소년 수련시설이다.

 

설치된 디지털 현판에는 인증수련활동 소개 및 일정,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면을 편집한 ‘숏츠’ 영상, 안전수칙 및 시설 이용 안내 등 다양한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영상 자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야영장 담당 공무원은 “앞으로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강화하여 청소년이 더 많이 참여하고, 더 풍부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활동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다목적 야영장 사용 신청 및 예약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