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빛낸 서울시 정책, 여러분의 시선으로 담아주세요! 숏폼 공모전 개최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최종 우수작 3개 선정하여 총 1,000만원 상금 지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서울시가 올 한 해 추진한 주요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참신한 시각과 다양한 홍보 아이디어를 담은 영상을 모집하고자 11월 28일까지 '2025 서울시 10대 정책 홍보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25년 한 해를 빛낸 ‘동행매력특별시 서울’의 주요 정책 10가지에 대한 홍보를 주제로, 60초 이내의 숏폼 영상에 이를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2025년을 빛낸 서울시의 주요 10대 정책은 한강버스, 기후동행카드, 손목닥터9988+서울체력9988, 서울 규제철폐 365 프로젝트 ▴미리내집, 신속통합기획 시즌2, 서울야외도서관, 남대문 해든센터, 한강 드론라이트 쇼, 2025 서울 국제정원박람회로, 영상 속 정책 개수 제한은 없으며 위 10가지 정책들 중 영상에 담고 싶은 정책(들)을 골라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연령 제한 없이 시정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0초 이내의 세로형 및 가로형 영상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해상도 세로형 1080x1920 픽셀, 가로형 1920x1080 픽셀 이상의 규격으로 MP4 파일 형식으로 최종 제출하면 된다.

 

1차 예비 심사는 제출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공모요건 준수 여부 등을 내부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며, 2차 최종 심사는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총 3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3개 작품의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우수작은 서울시 공식 SNS 채널 및 자체 보유 매체 등을 통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대상 1명(팀)에게 500만원, 최우수상 1명(팀)에게 300만원, 우수상 1명(팀)에게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강선미 서울시 홍보담당관은 “숏폼은 요즘 많은 연령층에서 보편적으로 소비되고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시민의 시선을 담아 올해 서울의 10대 정책을 직접 알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시의 주요 정책들이 보다 친근하게 시민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