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생활 속 불편 해결로 주민 만족도 UP!

  • 기자
  • 등록 2025.10.27 12:51:01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4일 관내 공공화장실에서 발생한 시설물 고장 신고를 접수하고, 신속한 수리 조치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했다.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행궁동 관내에 위치한 장난감도서관으로부터 “여자화장실 문고리가 고장 나 문이 제대로 잠기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이에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즉시 현장을 방문해 고장 원인을 확인하고, 문고리 교체 및 수리를 실시했다.

 

이번 조치는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작은 불편을 신속히 해결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시설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평소에도 취약계층과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전구·수도꼭지 교체, 방충망 설치 등 간단 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영희 행궁동장은 “주민의 불편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고 신속히 해결하는 것이 행복마을관리소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작은 불편까지도 꼼꼼히 챙겨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행궁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생활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