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추석 연휴 생활쓰레기 관리 대책 마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는 추석 연휴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생활폐기물 중점 수거 대책’을 마련하고 쓰레기 관리 청소상황반 및 기동처리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기간동안 ‘청소상황반(안성시)’과 ‘기동처리반(시설관리공단)’을 운영하여 추석 연휴 기간 중 10월 5일과 추석 당일인 10월 6일을 제외하고, 10월 3~4일과 10월 8~9일에는 정상 및 부분 운영하여 생활폐기물 수거와 청소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청결하고 즐거운 명절을 위해 연휴 전·후 2주간을 중점청소 기간으로 정하여 관내를 진입하는 주요도로변 방문객에게 청결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생활폐기물 취약지역의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이 밖에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이 연휴 기간 중 쓰레기 배출 일정을 잘 알 수 있도록 전광판 및 홈페지이 등에 안내하여 널리 홍보하고, 자원선순환을 위한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위반 행위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안성시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 대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생활폐기물 감량과 올바른 분리배출에 적극 실천해 시민 모두가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파주교육지원청, 하이러닝을 활용한 IB 후보학교 공개수업 운영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파주 파양초등학교에서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 디지털 도구를 적극 활용한 IB 후보학교 하반기 공개수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경기도 및 파주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자 주도 탐구 중심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IB 교육철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4학년과 5학년 수업은 학생들의 사고 과정을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의 디지털 도구를 통해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학년은 하이러닝 모둠 기능을 활용해 ‘나침반 침묵토의’를 진행하고, 지역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검토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문제 해결’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이 개별 모둠창에 직접 그림을 그려 사고를 표현하도록 했으며, 교사는 전자칠판을 활용해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정리해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시켰다. ▲5학년은 역사 속 지도자와 현대의 지도자를 연결해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했다. 역사 속 지도자의 책임 요소를 도출할 때는 하이러닝을 활용해 각 모둠의 결과물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며 의견을 종합했고, 현대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할 때는 하이러닝 웹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