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곡성군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직무교육 및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곡성군은 지난 9월 16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담당자 직무교육과 간담회를 비빌언덕 프로그램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일터를 제공하기 위해 논의하는 자리로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 활성화 방안과 노인 사회활동 기회 확대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곡성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곡성군지회, (사)곡성군새마을회 3곳 수행기관 관계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대비 사업 추진 방향과 일자리 참여자 모집 시 유의사항에 대해 교육하고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사업 진행 현황, 문제점, 보완 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매년 심화되고 있는 혹서기에 대비, 고령의 참여자가 많은 노인일자리 사업 안전사고 예방에 관하여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대처방안을 모색했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 2026년 사업 참여자 모집 추진 계획 및 유의사항 안내 ▲ 2026년 수행기관 선정 심의 계획 안내 ▲ 수행기관 지도점검 결과 및 보완사항 안내 ▲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사고 예방 대책 논의 등이 있었다.

 

군 관계자는 “수행기관 간담회는 사업 운영의 중요한 소통의 자리”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참여자들이 활기차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