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4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 나눔 이·미용 봉사 활동 펼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 만안구 안양4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월 19일부터 안양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 나눔 이·미용 봉사’를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미용실 방문이 힘든 안양4동 관내 70세 이상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이 대상이다. 무료 이·미용으로 단정한 외모와 청결한 위생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고 자신감을 되찾아드리고자 마련됐다.

 

봉사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만안미용협회와 통장협의회가 지원해 민관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만안미용협회 소속 원장님들은 전문적인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장협의회는 어르신들을 안내하고 살뜰히 챙겼다. 주민자치위원회는 향후 서비스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허홍영 위원장은 “이번 이·미용 봉사를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단정한 외모 유지와 청결 관리를 통해 건강과 자신감을 되찾았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구석구석 이·미용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내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유재선 안양4동장은“안양4동은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행사를 앞장서 기획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미용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은 어르신들이 사회와 다시 연을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안양4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노인 및 취약계층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발굴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