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안산시, 한국남동발전(주) OE사업처로부터 500만 원 기탁 받아

직원들의 자발적인 나눔펀드로 모아…아동복지시설에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한국남동발전(주) OE사업처가 추석명절을 맞아 기탁한 500만원을 아동복지시설에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기탁금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OE사업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나눔펀드로 조성됐으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인 ‘아이들세상 함박웃음’에 전달된다.

 

한국남동발전(주) OE사업처는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추석명절을 맞아 후원금 500만원 외에도 온누리상품권 300만원을 관내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주) OE사업처는 지난 5월에도 대부도 내 중증장애인 복지시설에 750만원을, 보육원에 600만원을 각각 후원했으며, 지난 6월에는 선결제 구매확대를 통한 내수경기 살리기를 위해 안산반월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서 1천500만원 상당의 농축산물 식자재를 일괄 구매한 뒤 시에 기탁하기도 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여수소방서, 동동북축제‘119 소방안전체험장’운영… 시민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여수소방서는 지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선소 및 용기공원 일대에서 열린 ‘동 동북축제’와 연계하여 '119 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체험장은 지역축제와 함께 운영되어 시민들이 보다 자연스럽게 소방안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교육용 빛소화기를 활용한 화재진압 체험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체험 ▲완강기 사용법 체험 ▲소방캐릭터 ‘웅이’ 포토존 운영 ▲화재예방 홍보물 배부 등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안전교육의 장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행사기간 동안 현장 119상황실(소방CP)을 설치하고 소방력을 전진 배치하는 등 철저한 안전대책을 추진했다. 또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행사장 내 화재위험요소를 점검하고, 현장 적응훈련을 병행하는 등 축제기간 시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관람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에는 시 여성의용소방대원 총 32명이 참여했으며, 1일 2개조로 편성되어 축제 현장의 화재 초기대응, 현장 안전관리, 순찰활동